전파인증의 마무리는 직영점을 찾아가서 인증을 받는 방법이었다. 사실 인터넷을 통해서도 인증이 가능하지만, 이것 저것 불편하고 잘 모르는 부분도 많아서 집 근처 있는 홍대 직영점을 찾앗 개통을 마무리 하였다. 가까운 직영점은 여기에서 확인 하면 된다.

 상담원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었고, 현재 루팅중이라 부팅이 완벽하게 되지 않은 상황이라 APN설정이 우선이었다. 상담원은 구글링을 통해 APN 설정법을 알려주었다. 그 설정법은 다음과 같다.

엑세스포인트(APN) 편집

이름 KT
APN alwayson-r6.ktwing.com
프록시 설정안함
포트 설정안함
사용자이름 설정안함
비밀번호 설정안함
서버 설정안함
MMSC http://mmsc.ktwing.com:9082
MMS 프록시 설정안함
MMS포트 설정안함
MCC 450
MNC 08
인증유형 설정안함
APN유형 설정안함

위의 정보를 APN정보에 입력하면 바로 3g에 연결하여 폰을 엑티브시킬 수 있다.

전파인증법을 요약하자면,
준비서류 : 반입신고서, 신분증, 단말기, 3g지원 USIM
이다.

참고로 필자는 단말기가 락이 걸려있는 상태였는데 미국에서 사용하던 T-mobile에 연락해서 한국에서 사용하고 싶다고 언락코드를 물으니 가르쳐주었다. 혹시 언락되지 않았다면 10~30불 선으로 웹에서 구입 할 수 있다.

Posted by Junyong Lee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