집에 컴퓨터가 많다면 또한, 컴퓨터를 여러대를 한번에 사용한다면 키보드 마우스 공유 프로그램이 필수이다. 대표적인 프로그램은  Input Director와 Synergy가 있다. 하지만 ID는 윈도우만 지원하기 때문에 그 사용아 우분투에서는 불가능하다. 그래서 시너지를 선택 했다. 일단 시너지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.
 윈도우컴에서도 다운 받아야 한다. 하지만 소프투웨어 센터에서 QuickSynergy를 설치 하는것도 좋다.
 
 일단 필자는 윈도우 컴을 서버로 쓰기로 마음 먹었다. 사실 별 다른 대안이 없어서 윈도우를 서버로 쓸수밖에 없다. 일단 윈도우에 설치를 한다. 필자는 이부분에서 고생했었는데, 컴퓨터 이름 혹은 사용자 이름이 "영문"으로 되어있는  편이 설정에 용이 한 것으로 파악되었다. 한글인 경우 중간에 이름이 깨져서 설정이 잘 이루어 지지않았다. 여하튼 필자의 데스탑의 이름은 Windows이고, 노트북의 이름은 LT이다.
 
 일단 윈도우에서 시너지를 실행 시킨 후, Edit->Server->Install로 기본적인 세팅을 해 준다. 그 후, Start를 눌러서 서버를 시작한다.
그후, 윈도우+R로 실행을 실행 시킨 후, CMD를 입력 한 후, IPCONFIG로 아이피를 확인 해 준다. 그후, 리눅스로 돌아와서 설치된, 시너지 혹은 퀵 시너지를 실행 시킨 후, Client를 체크 한 후, 윈도우에서 알아낸 아이피를 입력 한 후 Start를 누루면 시너지가 시작된다. 하지만 단점은, 한영키가 먹지 않는 다는 것이다. 하지만 기본적으로 우분투에서 한영키르 CTL+Space로 지원하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하면 쉽게 전환 할 수 있다.

Posted by Junyong Lee
,